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상간녀손해배상 소송까지 생각하셨나요?

평생 함께 하기로 약속한 나의 남편이 다른 여성과 부정행위를 저지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그 고통은 도저히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의 고통이 올 것입니다. 신뢰와 사랑을 기반으로 다져진 관계에서 상대의 배신은 심각한 고통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이 같은 과정을 직면하게 되었다면 외도를 저지른 당사자에게 확실한 위자료 청구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예상치 못한 순간에 상간녀손해배상 소송에서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문제입니다. 부정한 관계를 맺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에 그로 인해 피해와 고통을 받은 것이 확실하더라도 상간자 측에서 자신이 만나고 있는 사람이 이미 결혼하고 가정과 배우자가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는지, 혹을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그 관계를 지속한 것인지를 확실하게 밝혀내지 못한다면 상간녀손해배상 소송에서 자신이 생각한 결과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처음부터 적극적으로 대응해야만 합니다.

이에 관련된 사례를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다툰 적이 단 한 번도 없다고 했었던 아내 A 씨는 남편 B 씨와 11년 동안 결혼생활을 이어오고 있었습니다. 두 사람의 결혼생활은 남들이 부럽다고 할 정도로 행복해 보였고 그 때문에 주변 사람들의 질투도 많았을 정도였습니다. A 씨와 B 씨의 결혼생활이 19년 차가 되었을 때쯤 갑자기 예상치도 못한 문제가 생겨났다고 합니다. B 씨가 예전에는 그러지 않았는데 계속해서 말을 험악하게 한다거나 충동적으로 행동하고, 시비를 거는 등의 행동을 하게 된 것입니다.

 

하루아침에 눈에 띄게 달라진 행동을 하는 B 씨의 모습에 당황스러웠던 A 씨는 B 씨가 직장에서 힘든 일이 생긴 것은 아닐까 고민도 했고, 함께 화도 내기도 했지만 결국 달라지는 것은 없었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그의 이상한 행동을 지켜보고 있던 아내 A 씨는 도대체 뭐 때문에 B 씨의 행동이 그랬던 것인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R 씨와 외도를 저지르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남편 B 씨는 상간녀 R 씨가 갖고 싶어 하는 것, 먹고 싶고 가고 싶은 곳 들을 어떻게든 다 해주려고 노력했고, B 씨는 A 씨와 R 씨를 직접 비교하고 폄하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전부 알게 되어버린 아내 A 씨는 즉시 상간녀 R 씨에게 자신 부부는 20년이나 결혼생활도 했고 자녀까지 있으니 자신의 남편과의 관계를 정리해달라며 요청했지만, R 씨는 되려 강건한 태도로 일관했고 B 씨에게 더 많고 값비싼 것들을 요구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A 씨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었고, R 씨를 향해 상간녀손해배상을 청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아내 A 씨는 법률대리인을 찾아 상담을 요청했고 어떤 식으로 상간녀손해배상 소송이 진행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근거자료들을 확인해보니 R 씨가 이미 가정이 있던 B 씨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했던 것이 확인되었고, 아내 A 씨가 R 씨에게 여러 차례 헤어져달라는 부탁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부정한 관계를 이어나갔으니 이는 위자료 청구 대상이 적합하다고 했습니다. A 씨가 손해배상 소송을 진행하겠다고 설명하자 남편 B 씨는 A 씨가 아닌 R 씨의 편을 들며 아내에게 큰소리를 쳤다고 합니다.

아내 A 씨는 남편과의 부부관계까지 청산할까도 고민했지만 그래도 아직 B 씨를 사랑하는 마음이 남아있기 때문에 상간녀에게만 책임을 물기로 하고 소송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뻔뻔한 태도로 일관하던 R 씨는 자신이 결코 가정이 있는 남성과 관계를 지속한 적이 전혀 없고 자신은 결혼한 사람이랑은 만나지 않는다며 설명했습니다. A 씨의 법률대리인은 B 씨가 R 씨와 외도를 저지르면서 스킨십을 하는 장면, 그동안 언급한 메시지 등을 근거자료로 제출했고, R 씨는 분명히 위법을 저지른 점을 피력했습니다.

 

더불어 R 씨는 B 씨에게 계속해서 돈을 빌려 간 뒤에 제대로 갚은 적이 단 한 번도 없어 A 씨의 가정 내에서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피해를 발생시켰다는 점을 피력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법원에서 R 씨는 A 씨에게 2,200만 원의 위자료를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소송을 진행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하는 부분은 바로 유효 기간에 대한 부분입니다. 배우자의 외도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년 이내, 실제로 외도가 벌어진 지 10년 안에만 해당 사유로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근거자료들이 준비된 상태라고 하더라도 이미 청구할 수 있는 기간이 지나버렸다면 더 이상 본 사유로 인한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가 없기 때문에 외도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최대한 신속하게 법률대리인과 함께 전략적이고 확실한 대응을 해야만 한다는 점을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합니다. 자신의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었는데 계속해서 고민만 하다 시간을 지체해버려 결국 그 기회를 놓치게 된다면 굉장히 억울할 것입니다.

때문에 이와 같은 위기의 순간을 직면하게 되었다면 필요한 근거자료를 준비한 뒤에 어떤 식으로 대처를 할 것인지 법률대리인과 법률상담을 먼저 해본 후에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상간녀손해배상을 할 때 필요한 서류들을 직접 작성하기 전에 법률대리인에게 먼저 자문을 구해 필요한 근거자료들을 더 보충해야 할지, 어떠한 경로로 증거자료를 확보했는지에 대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기한이 지난 상태는 아닌지 등을 더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남편과의 관계 청산도 함께 진행하고자 한다면 더 필요한 자료들은 많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충분한 실력과 경험을 갖추고 있는 법률대리인과 확실하게 대화를 해본 뒤에 대응하시기를 바랍니다.